1. 시작하며
에픽 도큐먼트가 생각보다 불친절하다. 심지어 도큐먼트가 설명하는 방법으로 해도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다..!
일해라 에픽! 😕
취미로 간단한 게임을 안드로이드에 출시 하고자 간단한 템플릿을 패키징부터 하려고 하는데 곧 바로 난관이다.!
뭐 하나 쉽게 제대로 되는 것이 없다. SDK, JDK 무엇이 꼬였는지 윈도우를 몇번 재설치 했는지 모르겠다. 🤔
그래서 작성하기로 했다.
이 글을
윈도우를 재설치하여 클린한 상태에서 안드로이드 패키징을 하고, 플레이 콘솔 게시까지 설명한다.
OS: 윈도우 11
언리얼 엔진: 4.27.2
설명 내용은 2022년 5월 25일 기준 작성자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여 불필요한 내용이 있을 수 있음을 이해 바란다.. 의식의 흐름대로....😎
2. 순서 요약
1. 윈도우 재설치.
2. 언리얼 엔진 설치. (4.27.2)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4.0)
4. 윈도우 재부팅.
5. create C:/Users/[Username].android/repositories.cfg
6. execute C:\Program Files\Epic Games\UE_4.27\Engine\Extras\Android\SetupAndroid.bat
7. 프로젝트 생성 및 셋팅.
8. 키 스토어 생성.
9. 패키징.
10. 플레이 콘솔 게시.
3. 언리얼 엔진 설치
윈도우11을 재설치한 상태에서 첫 설치다.
에픽 게임즈 런처를 다운받고 언리얼 엔진 4.27.2를 설치한다.
https://www.unrealengine.com/ko/
설치 완료 후 엔진을 한번 실행해보고 종료한다.
4. Android Studio 설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0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archive?hl=ko
이 단계까지 실행 후 반드시 윈도우 재부팅..!
다시 한번 윈도우 재부팅!
5. JDK 설치
https://www.oracle.com/java/technologies/downloads/#java8-windows
나중에 안드로이드 앱 사이닝을 위한 키 생성에 사용한다...
6. 안드로이드 패키징
keytool -genkey -v -keystore ExampleKey.keystore -alias MyKey -keyalg RSA -keysize 2048 -validity 10000
-keystore ExampleKey.keystore
-alias MyKey
위 두 속성은 임의 설정할 수 있다.
7. 구글 플레이 콘솔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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