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no obb found and no store key to try to download
Unreal Engine

[android]no obb found and no store key to try to download

반응형
Engine version: 4.26

1. 문제

안드로이드 플랫폼 타겟으로 테스트해보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일단 실행은 되는데 다른 레벨로 전환되지 않는다. 시작 레벨 외 다른 레벨이 디바이스로 전달되지 않은 것 같다.

 

정말 이상한건 부분은 어떨 때는 되고, 또 어떨 때는 안된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패키징이나 레벨과는 무관한 Pawn의 아주 사소한 부분을 고치고 테스트할 때 (정말 사소한 부분) 아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때도 있고 발생할 때도 있는 것이다... 참..!

 

No Google Play Store Key
No OBB found and no store key to try to download. Please set one up in Android Poject Setting

 

 

2. Launching to Devices

 

 

에디터에서 실행했다면 모든 레벨이 정상적으로 디플로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언리얼 공식 다큐먼트에 따르면 이 방식으로 레벨 전환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레벨 전환을 테스트하려면 패키징 할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This method will only install the current map on the device for fast iteration, and switching between levels is unsupported with this method. If you want to have all of your maps installed to the device at once, see the 
Packaging Projects documentation.


https://docs.unrealengine.com/en-US/SharingAndReleasing/Deployment/Launching/index.html

 

 

패키징 해서 디플로이 해보았다.

커맨드 창에서는 OBB파일을 모두 잘 푸시했다고 나온다.

하지만 여전히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3. Packaging option

패키징 옵션이 문제였을까? 구글링 결과 다음 옵션을 설정해 보았다.

 

안드로이드 배포용 사이닝까지는 안하려고 했는데 패키징-배포용 옵션을 사용해야 한다는 글을 보고 key Store까지 발급받아 적용해 보았지만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4. 해결

많은시간을 구글링에 할애하며 해결방법을 찾았지만 도저히 내 문제를 해결해줄 답이 보이지 않았다.😢

 

그러던 중 우연히 해외 포럼에서 답을 찾았다. 

 

[1]delete all file in folder :{YOUR_PROJECT_NAME}\Intermediate\Android

[2]delete all file in folder : {YOUR_PROJECT_NAME}\Build\Android|{What texture format u cooked eg: Android_ETC1 etc.}

[3]launch the project launcher and re-build

위 경로에 위치한 임시 파일 삭제 후 다시 빌드 -> 패키징 -> 디플로이 하면 잘 동작한다!

 

반응형